본문 바로가기
연예

가슴이 뜨거워질 영웅 영화 12월 개봉작(안중근 의사)

by 세상적응남 2022. 11. 21.
반응형

영화 안중근 화면1

'영웅'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당연하게 알아야 할 안중근 의사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 '영웅'이 12월에 개봉이 확정됐다. 영화 '영웅'은 2009년에 초연을 시작한 뮤지컬을 원작으로 하는 영화로 이미 뮤지컬에서는 성공한 작품을 영화로도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영화'영웅'은 1909년 하얼빈에서 이토 히로부미를 사살한 뒤 일본 법정에서 사형 판결을 받고 순국한 안중근 의사가 거사를 준비하던 때부터 죽을을 맞이하던 순간까지의 마지막 1년을 다룬 기존의 뮤지컬을 기반으로 만들어졌으며 뮤지컬에서 주인공을 한 정성화 배우가 안중근 역할로 출연하며 뮤지컬에서 연기한 경험으로 영화에서도 안중근 의사를 잘 표현할 것 같은 생각에 깊은 감동을 주는 영화가 될 같다.

 

01. 영화 안중근 기본 정보

● 개봉일 : 2022년 12월 21일 

● 감독 : 윤제균(국제시장, 해운대)
● 배우 : 정성화, 김고은, 나문희, 조재윤, 배정남, 이현우, 박진주
● 장르 : 드라마, 뮤지컬, 시대극

● 배급 : cj enm

 

02. 영화 안중근 줄거리

 

1909년 10월 26일 이토 히로부미를 사살하고 난 후 일본군에 의해 처형당하는 순간의 기록인'영웅'은 생의 마지막 1년을 담은 내용인데 뮤지컬에서 10년 넘게 이끌며 영화 황산벌, 김종욱 찾기, 댄싱퀸, 해적:바다로 간 산적, 뮤지컬 '영웅' 무대를 압도했던 정성화 배우가 이번에는 영화 '영웅'에서 엄청난 연기를 보여줄 것 같으며 '은교''작은아씨들''도깨비''유미의 세포들', '몬스터''차이나타운''변산'에 출연한 김고은배우는 적진에 목숨을 걸고 일본군의 정보를 빼내는 독립군 정보원'설희'역을 맡고 안중근 어머니이라 정신적 지주 '조마리아'역에 '조용한 가족''수상한 그녀''오! 문희'에 출연했던 나문희 배우가 출연 안중근과 함께 이토 히로부미 암살 작전을 수행하는 동지 '우덕순'역에 조재윤 배우, 조선 최고의 명사수 독립투사'조도선'역에 배정남 배우, 독립군 막내'유동하'역에 이현우 배우, 독립군을 보살피는 동지'마진 주'역에 박진주 배우가 맡아 연기적인 부분에서 큰 기대가 된다.

 

 

03. 영화 안중근 추가 정보 및 제작보고회 

천만 흥행감독인 윤제균감독은 영화 국제시장 이후 뮤지컬을 원작으로 하는 영화에 도전을 하며 어떠한 연출로 우리에게 큰 감동을 줄지가 기대되며 영화 배경을 최대한 완벽히 구현하기 위해 라트비아 로케이션으로 대행 세트 제작해 진행할 만큼 뛰어난 영상미와 완성도를 기대하게 만든다, 영화 영웅은 2019년 제작되어 2020녀에 개봉 예정이었으나 코로나로 인해 3년 만인 2022년에 개봉하게 되었다.

영화 영웅 제작보고회에서 윤제균 감독은 아직은 뮤지컬영화가 생소한 국내 관객이기에 "연기를 하다가 노래가 나왔을 때의 이질감과 어색함이 있었기에 어떻게 하면 없앨까"신경을 썼다고 한다.

또한 주인공인 정성화는 86kg의 거구였는데 "관객분들께서 너를 안중근의사로 믿을 수 있을 정도로 살을 빼야 한다"라는 말을 듣고 14kg이나 감량을 하여 영화에 출연했다고 한다.

 

예고편의 '나는 테러리스트가 아니다, 대한민국 독립군 대장이다'라는 문구와 정성화 배우의 목소리에 벌써부터 가슴 뭉클함이 느끼고 '대한제국 만세'를 러시아어로 외치는 장면은 인상적이었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봐야 할 영화가 아닐까 싶다.

반응형

댓글


[cite: 2]